everyday-life

겉으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두 천사의 이야기

kubectl 2024. 4. 19. 10:14
반응형

오늘은 겉으로 보이는 것이 항상 진실이 아닐 수 있다는 가르침을 주는 두 천사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. 이 이야기에는 교훈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 우리의 삶을 바라보는 관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합니다.

두 천사의 여행



두 천사는 여행 중이었습니다. 어느 날, 그들은 한 부잣집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되었습니다. 부잣집의 거만한 주인들은 저택에 많은 객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, 두 천사에게는 차가운 지하실의 비좁은 공간을 내주었습니다. 늙은 천사와 젊은 천사는 딱딱한 마룻바닥에 누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.

그때, 늙은 천사가 벽에 구멍이 난 것을 발견하고는 그것을 메워주었습니다. 젊은 천사는 의아해하며 왜 그렇게 했는지 물었습니다. "우리를 이렇게 대우한 이들에게 왜 선의를 베푸는 거죠?" 그러자 늙은 천사는 의미심장한 말로 답했습니다. "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네."

가난한 농부의 집에서


다음 날, 두 천사는 가난한 농부의 집에 머물게 되었습니다. 농부 부부는 두 천사를 따뜻하게 맞이하며 부족한 음식을 함께 나누고, 자신의 침대를 내주어 편히 잠들게 했습니다. 하지만 다음 날 아침, 농부와 아내는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. 그들의 생계 수단인 암소가 죽었기 때문입니다.

젊은 천사는 이 상황에 분노하며 늙은 천사에게 물었습니다. "이런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죠? 부잣집 사람들은 모든 것을 가졌음에도 우리가 도와주었고, 가난한 농부 부부는 가진 전부를 나누려 했는데, 왜 그들의 암소를 잃게 놔둔 거죠?"

늙은 천사의 설명


이에 늙은 천사는 설명했습니다. "우리가 부잣집 저택의 지하실에서 잘 때, 나는 벽 속에 금덩이가 있는 것을 발견했네. 그래서 나는 구멍을 메워 그들이 금을 발견하지 못하게 했지. 그리고 우리가 농부의 침대에서 잘 때는 죽음의 천사가 그의 아내를 데려가려고 했네. 대신 암소를 데려가라고 했지."

이렇게 이야기는 두 천사의 경험을 통해 우리가 항상 겉으로 보이는 것만을 가지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. 인생은 복잡하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. 겉모습만으로 쉽게 판단하지 말고, 모든 상황에서 배려와 이해심을 가지고 살아가기를 바랍니다.

반응형